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맞춤법 바로알기] 카페? 까페? 뭐가 맞는 표현일까

국어연구소

by 다이아J 2021. 5. 1. 20:58

본문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오늘은 "카페"와 "까페"의 올바른 표현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따뜻한 봄햇살을 맞으며 커피 한 잔 어떠세요!?
생각만 해도 행복하네요ㅎㅎ

오늘은 "카페"와 "까페"의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페]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카페"의 사전적 의미는 "커피나 음료, 술 또는 가벼운 서양 음식을 파는 집."으로 되어 있네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카페"의 의미가 맞습니다.

"까페"도 알아볼까요.

 

[까페]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까페"는 "카페"의 비표준어입니다.
즉, 맞춤법에 맞는 표현은 "카페"입니다. 


사실 "카페"를 "까페"로 표기하는 경우는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발음할 때는 보통 [까페]로 하지 않으신가요?

저도 사실 "카페"를 [카페]로 말하기 보다는 [까페]로 발음하고 있습니다.

"[카페] 가자."는 왠지 어색한 건 저 뿐인가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쓸 때는 "카페", 말할 때는 "까페"로 하려고 합니다.
지금도 그렇게 하고 있고요.


하지만 올바른 표현이 어떤 건지는 알고 써야겠죠!?ㅎㅎ

오늘 오후에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모두가 따뜻한 커피 한 잔하며 여유 있는 시간을 갖으시길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2 - [국어연구소] - [국어 바로알기] 사흘의 뜻! 3일? 4일?

 

[국어 바로알기] 사흘의 뜻! 3일? 4일?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사흘"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황당한 일이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사흘"이란 단어의 뜻인데요. 작년 7월 정부가 8월 17일을 임시

happy-diaj.tistory.com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