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 기숙사 수용률]주요 대학 기숙사 수용률 top10 대학 리스트

교육연구소

by 다이아J 2021. 5. 12. 22:27

본문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주요 대학 기숙사 수용률 top10 대학을 알아보겠습니다.



고등학교까지는 집에서 가까운 학교를 가는 게 대다수였죠. 하지만 대학은 다릅니다! 물론 대학 근처에 집이 있는 학생들도 있을 수 있지만요. 그리고 가까워서 대학을 고른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가까운 대학이 아니라 좋은 대학을 가야하는 것이죠. 좋은 대학의 기준은 많습니다. 그 중 기숙사 수용률도 눈여겨 볼만합니다. 

요즘 집값이 장난이 아니죠. 조그만한 원룸을 구한다고 해도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러나 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사는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에 기숙사 합격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럼 이 기숙사 수용률이 높다는 것은!? 내가 원하면 기숙사에 들어갈 확률도 높아진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기숙사 수용률이 높은 대학 top10은 어디일까요!?


[기준]

출처: 대학 알리미

내용: 2020학년도 기숙사 수용률

비고: 주요 대학으로 임의 선정한 40개 대학의 자료를 기초로 함.


10위는 23.1%로 충남대학교입니다. 충청남도 지역의 국립대학 답게 높은 기숙사 수용률을 갖고 있네요.

9위는 25.3%로 서울대학교입니다.

8위는 26.3%로 나사렛대학교입니다. 나사렛대학교는 1인당 장학금 지급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죠. 기숙사 수용률에서도 8위에 올랐네요.

7위는 26.6%로 아주대학교입니다.

6위는 26.8%로 경북대학교입니다. 경상북도의 자랑이죠.

5위는 27.9%로 한서대학교입니다. 한서대학교는 정말 대부분의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네요.

4위는 30.7%로 명지대학교입니다. 4위부터 기숙사 수용률이 30%를 넘어가네요. 

3위는 36.6%의 연세대학교입니다. 연세대학교는 서울의 요지에 위치해 있음에도 상당히 높은 기숙사 수용률을 보여주네요.

2위는 38.8%로 선문대학교입니다.

1위는 38.9%로 순천향대학교입니다. 기숙사 수용률에서도 충청남도의 천안/아산 지역 대학이 top10을 3개나 차지했네요. 굉장히 좋은 인프라를 갖고 있네요.


기숙사 수용률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큰 규모의 기숙사를 갖고 있다는 건데요.

안정적인 주거 환경이 대학 생활에서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대학을 선택할 때 고려할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2020학년도 기숙사 수용률 top10 대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3 - [입시연구소] - [자기소개서] 자소서는 반드시 자기가 써야하는 이유! 유사도 검증 시스템 바로 알기

 

[자기소개서] 자소서는 반드시 자기가 써야하는 이유! 유사도 검증 시스템 바로 알기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당연하지만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본인 손으로 직접 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

happy-diaj.tistory.com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