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제 맛집, 거제 옥림리 횟집 옥림해녀해물횟집 방문 후기

맛집연구소

by 다이아J 2022. 12. 8. 19:23

본문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거제 옥림리 회 맛집!

옥림해녀해물횟집 내돈내산 방문 포스팅입니다!


거제 옥림리 횟집! 옥림해녀해물횟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옥림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횟집인데요.

그 분위기와 맛이 정말 기가 막힌 집입니다! 저희 가족은 거제리오우션레지던스에 숙소를 정했는데요.

거제리우오션레지던스에서 도보 3~5분 거리에 위치한 횟집입니다!

옥림해녀해물횟집의 간판입니다. 간판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지죠?

이 곳은 사장님께서 TV 출연도 자주하시고, 나름 옥림리에서 아주 유명한 횟집입니다.

이런 맛집이 숙소 근처에 있다는 게 정말 행운입니다! 숙소 도보권에 꼭 있어야 술 한 잔 할 수 있잖아요!

728x90

횟집 앞 수족관에는 싱싱한 해물들이 가득합니다. 바다가 바로 앞에 보이는 횟집이다보니 수족관에 있는 해물들도 정말 신선해보이더라고요.

그리고 직접 먹어본 결과! 맛도 아주아주 훌륭합니다!

야경이 끝내주죠? 바로 옥림해녀해물횟집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이런 날, 이런 곳에서는 꼭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아야죠!

예쁜 조명이 달린 바다 앞 야외 테이블에 자리를 잡아봅니다.

오래된 테이블과 의자가 일체형인 이런 나무 테이블! 정말 맘에 듭니다.

다소 추울까 걱정했었는데 분위기를 위해 밖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술 한 잔 들어가니 온도가 딱 맞더라고요.

옥림해녀해물횟집의 메뉴판입니다. 여행 온 기분으로 당연히 해녀스페셜 주문!

해녀스페셜은 해물과 회, 매운탕이 나오는 코스인데요. 가격은 15만원입니다.

다소 비싸게 느껴지긴 했지만 언제 또 이런 분위기를 느껴볼까 질러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후회는 없었다는 점!

주문을 하자 밑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역시 바닷가 앞이라 밑반찬도 바다 요리가 참 많았는데요.

맛있는 번데기와 문어회도 나오고요. 밑반찬에서 빠질 수 없는 잡채와 도토리묵도 나오더라고요.

미역과 새우! 그리고 특이하게 고구마도 주시더라고요. 이런 걸로 배불리면 안되는데 왜 이렇게 맛있는지ㅎ

그리고 킬포인트는 바로 참게! 오도독 오도독 통채로 먹는 참게인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참게를 바닷가 앞에서 씹어 먹고 있으니, 거제 여행 온 느낌이 물씬 납니다!

골뱅이무침도 나오고요. 밑반찬이 너무 훌륭하더라고요.

벌써부터 본전 생각이 없어집니다.

잘 구워진 생선구이도 나오는데요. 속살이 왜 이렇게 부드러운지!

하얀쌀밥에 하얀 물고기 살점을 올려두고 입 속으로 쏘옥! 메인이 나오기 전에 공기밥이 없어질 기세입니다.

전까지! 반찬들이 대박입니다!

해녀스페셜을 시켜서 나오는 반찬들인지 다른 메뉴를 시켜도 나오는 반찬들인지 모르겠지만 서브 메뉴의 퀄리티가 너무도 좋더라고요!

삶은 홍합도 한 대접 주셨는데요. 정말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아! 바닷가 살고 싶은 마음이 스쳐갑니다. 그런다고 이런 음식들을 매일 먹을 순 없겠죠?ㅎ

여행 온 느낌을 즐겨봅니다.

음식들이 맛있으니 그냥 쌈장에 고추와 참기름을 넣은 장까지 맛있더라고요.

이런 게 꿀맛이라고 하나봅니다.

짜잔! 오늘의 메인 해산물이 등장했습니다. 비주얼이 예사롭지 않죠?

한 눈에 보기에도 싱싱하고 질 좋은 해산물들이 가득합니다! 감동이 밀려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꽤나 큼직한 크기의 전복회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복을 참 좋아하는데요.

오도독 오도독 진짜 싱싱하더라고요. 크기도 꽤 커서 묵직한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살살 녹아요!

정말 큼직한 석화인데요. 이렇게 큰 석화 드셔보신 적 있으신가요!? 어마어마합니다.

한 입에 당연히 먹을 순 없고요. 가위로 잘라 먹었는데 그 크게가 엄청납니다. 입 안에서 굴 향이 쫙 퍼지는 게 그야말로 예술!

다음 메뉴는 돌멍게입니다. 참 귀한 메뉴인데요. 싱싱한 게 사진에서도 느껴지시죠.

초장 쓱 발라서 입 속에 넣으면 달달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입 안에서 싹 느껴집니다.

바다를 한 웅큼 머금은 느낌이랄까요. 비린 내도 전혀 나지 않고 달달하니 맛있더라고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뿔소라도 나옵니다! 뿔소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죠! 그 아삭한 식감을!

먹는 맛과 씹는 맛까지 일품인 뿔소라인데요. 정말 맛있더라고요. 먹을수록 감탄사 연발!

메인 회도 등장! 예술이죠.

스끼다시와 해산물 요리에 감탄하고 있는 사이 회가 등장하니 정신을 못차리겠더라고요.

회도 큼직하게 썰어주셔서 식감도 정말 좋고 부드러운데요. 진짜 질 좋은 고기 아니면 저렇게 큼직하게 못 써는 거 아시죠!?

그만큼 신선하고 맛이 좋답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매운탕이 빠질 수 없죠.

아무리 배불러도 국물 한 숟가락 해야 하잖아요!

매운탕을 팔팔 끓여서 먹어줍니다. 매콤하고 얼큰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나 해산물과 함께 먹는 매운탕은 그야말로 예술이죠. 깔끔하게 입 안을 정리해준다랄까요.

술 안주에도 제격입니다.

맛있는 해산물과 바다 야경을 바라보며 소맥 한 잔! 어떠신가요.

아! 다시 가고 싶어요!

너무너무 배불러서 미처 회까지는 다 먹지 못했답니다. 그러나 이렇게 친절하게 포장까지!

숙소 가서 초밥을 만들어 먹으려 공기밥까지 포장했답니다. 서비스까지 너무 좋은 옥림해녀해물횟집입니다!

짜잔! 바로 이 곳이 옥림해녀해물횟집의 야외 테이블입니다.

거제 놀러가신다면 꼭 이곳에서 식사해보시길!


거제 일운면 옥림리 횟집! 옥림해녀해물횟집 방문 포스팅이었습니다.

우리 가족에게 너무 좋은 추억을 선사해준 횟집인데요.

거제에서 맛있는 횟집을 찾고 계신다면! 바로 이 곳!

옥림해녀해물횟집 강추합니다!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