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룡 맛집, 공주 흑염소 맛집 고향농원가든 방문 후기

맛집연구소

by 다이아J 2024. 2. 6. 20:44

본문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공주시 계룡면 흑염소 맛집!

고향농원가든 내돈내산 방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공주시 계룡산에 위치한 흑염소 맛집! 고향농원가든에 방문하였습니다.

공주사는 지인이 강력 추천한 흑염소 맛집인데요. 오늘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고향농원가든은 공주 도심에서도 꽤 거리가 있는데요. 차량 이동은 필수입니다!

산 좋고 물 좋은 계룡산 자락에 위치한 맛집입니다. 또 흑염소 먹으러 갈 때는 이런 산자락에 있어야 기분도 나고 좋죠.

728x90

해 지는 저녁 즈음에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으슥한 산골에서 흑염소 파티를 벌여볼 작정입니다.

가족끼리 방문해서 더욱 기분이 좋았는데요. 과연 어떤 음식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날씨가 약간 추울 때 방문해서 저희는 안쪽에 자리를 잡긴 했는데요.

날 좋을 때는 야외에서 먹는 것도 정말 좋겠더라고요! 분위기가 너무너무 좋습니다.

짜잔! 이 곳이 저희 가족이 예약한 별관의 공간입니다. 별관을 통으로 빌렸어요!

예약을 해서인지 가운데에 기본 셋팅을 쫘악 깔아두셨더라고요!

역시 한국인은 노래방 기계가 있어야죠! 별관을 저희끼리만 쓸 수 있어서 노래도 마음껏 신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노래방 기계가 생각보다 좋더라고요?! 무선마이크도 있고 리모콘도 있고 있을 건 다 있답니다.

고향농원가든의 메뉴판입니다. 우선 저희는 단체로 방문을 해서 흑염소 통 한마리를 주문했습니다! 흑염소 통 한마리는 싯가에 판매하고 계시고요.

탕은 14,000원, 전골은 25,000원, 무침은 25,000원 등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셋팅 되어 있는 기본 반찬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나오고요.

양파절임, 마늘, 고추, 들깨 등 가볍게 흑염소와 함께 즐길 녀석들입니다.

통 한마리의 첫 번째 메뉴는 바로 수육입니다. 수육을 먹기 위해 뜨끈한 찜기가 테이블마다 설치가 되고요.

불을 올리고 그 위에 생 부추를 화르르 깔아줍니다. 흑염소와 부추의 조합은 정말 기가 막히죠.

또 흑염소는 특유의 소스가 기가 막힌데요. 빨간 초장 양념에 다진마늘과 들깨를 가득 넣고 섞어줍니다.

흑염소의 잡내도 싹 없애주고 풍미도 좋게 만들면서 고기와 함께 조화로운 맛을 냅니다.

자, 수육 등장합니다. 통 한 마리를 시키면 직원 분께서 홀 안에서 흑염소를 직접 손질해서 바로바로 주시는데요.

뜨끈하게 달궈진 찜기에 흑염소가 올라갑니다. 완전 생고기는 아니고요. 저 상태에서 뜨끈한 김을 만나서 부들부들 맛있는 수육으로 변신합니다.

잘 녹은 수육은 특제 소스에 푹 담갔다가 꺼내서 입 속에서 넣으면!? 끝.

맛이 예술입니다. 개인적으로 수육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흑염소는 껍질도 맛있는 거 아시죠? 부들부들하니 정말 쫄깃하고 맛있는데요.

고기와 껍질이 함께 있는 부위를 잘 골라서 부추를 돌돌 말아서 소스를 톡 찍어 먹으면!? 예술입니다.

다음은 쉽게 맛볼 수 없는 흑염소 무침입니다! 보통은 흑염소 집 가시면 전골이나 탕, 그리고 수육을 많이 드시는데요.

무침은 바로 아는 사람만 찾는다는 요리! 그리고 한 마리 코스 요리 정도는 먹어야 맛볼 수 있는 귀한 요리입니다.

무침은 수육에 올라가는 고기에 부추와 양파를 넣고 특제 소스를 잘 묻혀 주는데요.

이게 또 소주 안주로 기가 막히더라고요!? 새콤하고 달콤한 양념과 흑염소의 부들부들한 식감이 어울어지면 그 맛이 끝내줍니다.

또 국물이 빠지면 섭섭하죠!? 다음 요리는 뚝배기에 보글보글 등장하는 탕입니다.

탕은 육개장 비슷하면서도 흑염소 특유의 맛이 살아 있는 게 매력이 넘치더라고요. 생각보다 깊은 맛은 없었지만 뜨끈한 국물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음은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전골입니다! 수육과 무침을 충분히 즐겼으니 이제 뜨끈뜨끈한 전골을 즐길 차례죠.

전골은 그 종류가 2가지인데요. 바로 지리탕처럼 맑은 국물과 얼큰한 빨간 국물입니다.

취향따라 원하는 전골을 주문하면 되는데요. 저희는 단체로 가서 테이블별로 빨간 국물, 하얀 국물을 주셔서 원하는 대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 한국인은 국물이 최고죠! 전골만의 매력이 넘쳐 흐릅니다!

마지막으로 라면사리까지! 그럼 딱 마무리한 느낌이 들죠. 흑염소 라면이라니!

역시 라면이 최고입니다.

탕, 전골에 들어가는 모든 국물을 다른 첨가물 없이 염소뼈만 11시간 고아서 만든다고 합니다!

그 정성이 대단한데요. 모두 염소 요리 먹고 건강하시길!


충남 계룡 흑염소 맛집! 고향농원가든 포스팅이었습니다.

충남 공주에서 맛있는 염소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고향농원가든! 강추합니다!

2024.01.09 - [맛집연구소] - 제민천 이자카야, 공주 중학동 이자카야 맛집 마치고 방문 후기

 

제민천 이자카야, 공주 중학동 이자카야 맛집 마치고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공주 중학동 제민천 이자카야 맛집! 마치고 내돈내산 방문 포스팅입니다! 공주 제민천 이자카야! 마치고에 방문했습니다. 공주가 고향인 지인과 함께 방문한

happy-diaj.tistory.com

2024.01.08 - [맛집연구소] - 공주산성시장 맛집, 공주 산성동 고기 맛집 맛있는 꼬기 방문 후기

 

공주산성시장 맛집, 공주 산성동 고기 맛집 맛있는 꼬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공주시 산성동에 위치한 공주산성시장 고기 맛집! 맛있는 꼬기 내돈내산 방문 포스팅입니다! 공주시 산성동 공주산성시장 고기 맛집! 맛있는 꼬기에 방문하

happy-diaj.tistory.com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