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나트랑 여행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민하셨을 거라 생각하는 택시 이용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택시 이용하는 여러 방법들과 제가 실제 나트랑에서 이용한 택시 업체와 가격까지 자세히 설명드릴까 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할 때의 고민, 택시!
베트남 나트랑을 자유여행으로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이 택시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할 때, 시내에서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고자할 때 택시처럼 편안한 이동수단이 별로 없죠.
사실 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나트랑은 시내가 크지도 않고 버스보다는 사실 택시를 이용하는 게 편리하고 여러 사람이 이용한다면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버스와 큰 차이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택시를 이용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요금입니다. 베트남 나트랑도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택시를 굉장히 조심해야 합니다. 납치나 범죄가 아니더라도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기치는 사기꾼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실제로 나트랑을 2023년 3월 중순에 다녀오고 이용했던 택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참고로 커미션 전혀 없는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나트랑 택시 이용하는 방법 1. 그랩, 카카오택시 어플
먼저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게 바로 '그랩' 어플입니다. 동남아에서는 카카오택시처럼 자주 애용하는 어플인데요. 그랩으로 택시를 호출하고 이용요금을 지불하는 되죠.
하지만 그랩의 단점은 일단 그랩이라는 어플을 여행가는 것 때문에 굳이 깔아야하고요. 현지에서 유심이나 도시락 같은 로밍 서비스를 하지 않으면 택시를 부를 수도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새로운 어플을 까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랩을 깔기가 귀찮더라고요.
그리고 결제 카드도 등록해야하는 등 자주 이용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소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하는 것! 최근 카카오택시가 해외에서도 서비스를 하기 시작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베트남입니다! 카카오택시 어플은 따로 어플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간편할 거 같더라고요.
하지만 아직 현지 기사님들이 카카오택시 어플을 그랩처럼 많이 이용하지는 않고 있고, 그랩과 마찬가지로 네트워크가 되어야만 어플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어쨌든 베트남에서도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해서 택시를 부를 수 있다는 것!
나트랑 택시 이용하는 법 2. 그냥 길가에 서 있는 택시를 이용한다.
나트랑은 참 천국 같은 도시입니다. 하지만 길거리 사정은 좀 다릅니다. 오토바이들이 워낙 많고 시도 때도 없이 경적을 울려대는 차량때문에 소음이 심각한 편이죠. 그 중 택시도 아주 많습니다.
공항이나 시내 어디를 가더라도 아마 대기 중인 택시기사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그냥 차를 대놓고 차에 앉아서 말을 붙이는 분들도 있고, 길거리에서 호객행위를 하는 기사들도 있죠.
우선 이렇게 길거리에서 바로 택시를 잡는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합리적으로 택시를 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약하고 예약한 택시를 만나야 하고 그 시간을 지켜야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없는 것이죠.
하지만 이 방법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눈탱이를 맞을 수 있다! 영어를 잘 하지 못하는 택시기사들이 상당히 많고요. 아직도 사기꾼들이 많아서 미리 금액을 협의하고 탔어도 내릴 때 말이 달라지는 경우 등이 아직도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는 나트랑입니다.
나트랑 택시 이용하는 방법 3. 택시 업체를 이용한다.
제가 사용한 방법은 바로 택시 업체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무슨 소리냐고요!? 저도 사실 나트랑 여행을 떠나기 전 여러 포스팅을 참고했는데요. 어떤 블로거께서 본인이 이용한 택시 기사님의 카카오톡 ID를 남겨두셨더라고요. 너무 친절하고 좋았다면서요.
그래서 저도 이미 다녀오신 블로거 분의 후기를 믿고 한국에서 미리 기사님과 컨택을 시도! 카카오톡 ID로 친구 추가를 하고 이러이러해서 알게 되었는데 공항에 데릴러 와줄 수 있냐고 메세지를 보냈더니 바로 답변이 오더라고요!
간단하게 인사를 하고 가격을 물었습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36KM 정도이고, 저희 가족은 5명에서 방문했기 때문에 7인승 차량을 이용했는데요.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350,000동! 원화로 2만원 정도 하고요. 심야시간에는 50,000동이 추가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총 400,000동! 달러로는 18달러라고 해서 바로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이라고 할 것도 없고, 카톡 메시지로 대화한 것이죠.
그러니 비행기 편명과 호텔 주소 등을 간단히 묻고 "그 날 보자!"한 게 끝. 사실 안 나타나면 어쩌나 고민도 해봤지만 안 나오면 공항에 서 있는 택시타면 되지라는 생각으로 지나쳤습니다. 사실 출발하기 하루 전에도 "약속 잊지 않았지?"라며 확인하기도 했지만요.
어쨌든 예정대로 공항에서 제 이름이 적힌 피켓을 들고 마중 나와 있더라고요! 아주 친절했고요. 반가웠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일정 내내 택시를 이용할 때마다 카톡으로 예약을 해서 아주 잘 이용했답니다. 따로 어플을 설치 않아도 되고, 가격도 정찰제이며 아주 친절하고 빠르게 대응을 해주시거든요!
제가 이용했던 가격을 말씀드리면 우선 7인승 자동차 1대를 예약한 것이고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400,000동이었고요. 저는 갈 때 올 때가 모두 심야시간 비행기라 50,000동씩 추가한 것이고요. 4인승 차량이나 심야시간이 아니라면 더 저렴한 금액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날에는 4시간 짜리 시티투어코스를 예약했습니다. 이건 4시간 동안 원하는 곳을 말하면 모두 데려다주고 기다려주시고 하는 건데요. 4시간의 가격은 650,000동! 원화로 약 4만원 정도입니다. 포나가르, 롱선사, 나트랑 해변 등을 돌아다닐 때 4시간 정도 코스로 이동하니까 딱 좋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용한 건 호텔에서 아이리조트를 왕복으로 오고 갈 때였는데요. 아이리조트까지는 7인승 1대 왕복 가격이 400,000동! 원화로 약 2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었답니다. 아이리조트까지는 약 2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마지막으로 공항 드랍까지 완벽하게 끝내주셔서 카톡 메세지로 덕분에 즐겁게 여행했다고 남기고, 많이 추천하겠다고 얘기했네요. 그 약속을 지킵니다!
제가 이용한 택시 업체의 카카오톡 ID는 "xinchao7979"입니다. ID로 카톡 친구 추가하시고 친구한테 카톡하듯이 편안하게 연락하시고 현지 사정도 이것저것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업체한테 할인 받거나 커미션 먹은 거 전혀 없는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지금까지 베트남 나트랑 택시 포스팅이었습니다. 나트랑 여행 가시는 분들이 모두 즐거운 추억을 안고 돌아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이건 제 의견이었고, 혹시 마음에 들지 않는 기사님을 만난다거나 할 수도 있어요. 저는 정보만 드렸을 뿐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감사합니다!
2023.03.22 - [여행연구소] - 베트남 나트랑 가볼만한 곳, 롱선사 방문 후기
2023.03.21 - [여행연구소] - 베트남 나트랑 여행, 포나가르 사원 가는 법, 입장료 등 방문 후기
'여행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나트랑 가족여행 코스 추천, 3박 5일 나트랑 여행 후기 (0) | 2023.04.11 |
---|---|
평택역 주차장, 원평제1공영주차장 요금 및 이용 후기 (0) | 2023.04.07 |
베트남 나트랑 3~4월 날씨, 동 환율 계산법 알아보기 (1) | 2023.04.03 |
베트남 나트랑 아이리조트 머드 온천 수영장 방문 후기 (0) | 2023.03.31 |
베트남 나트랑 가볼만한 곳, 나트랑 야시장 방문 후기 (0) | 2023.03.30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