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나트랑 아이리조트 방문 포스팅입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의 필수 코스! 아이리조트에 방문하였습니다.
베트남 나트랑은 머드 스파로 유명한 곳인데요. 베트남 전역에서 유행 중인 머드 온천의 시작이 바로 나트랑이라는 점!
그리고 바로 그 곳이 이 곳! 아이리조트라고 합니다.
시내에서 택시를 타고 40분 정도 달려와서 아이리조트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푸른 자연이 반겨주는데요. 아이리조트 근처야말로 진정한 베트남을 느낄 수 있더라고요.
사실 나트랑은 관광지라 너무 세련되고 멋진 도시 느낌이거든요.
베트남어로 안내판이 서 있습니다. 베트남은 영어로 번역하지 않고 베트남어로만 쓰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파파고 이미지 번역을 해보니 이 안내문 이 곳으로 데려다주는 베트남 현지 택시나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한 거더라고요.
모든 교통수단은 아이리조트의 통제에 따라야하고 입구로 들어가서 영업하지 마라! 뭐 이런 내용들입니다.
아이리조트 입구에는 귀여운 도라에몽이 반겨주네요.
참고로 아이리조트는 어른들에게도 좋지만 아이들에게도 너무너무 놀기 좋은 환경입니다!
가족여행이라면 여행코스에 꼭 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를 또 하나씩 살펴볼까요.
아이리조트 머드 스파의 가격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이리조트는 수영장이랑 기타 시설만 이용하는 입장권과 머드스파를 이용하는 입장권, 그리고 둘 다 통합해서 이용하는 입장권 등이 있습니다.
저는 사전에 수영장 입장권만 예약해서 방문했고, 머드스파는 현장에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마이리얼트립 어플에서 성인 1인 14,280원을 결제하고, 아동은 8,710원을 결제했는데요.
총 결제 금액은 65,870원이었는데 현장에 가니 이런 영수증을 끊어주더라고요.
영수증에는 성인 1인 170,000동, 아동 1인은 80,000동이었고 총 760,000동이 찍혀 있었습니다.
뭐지!? 눈탱이 맞은 기분은? 760,000동이면 한화로 약 5만원이 채 되지 않는 금액인데요.
수수료도 있겠지만 아이리조트는 마이리얼트립 어플이 너무 많이 떼 간다는 느낌이네요.
어쨌든 기분 좋게 입장! 웰컴 2023입니다.
사실 나트랑 여행은 2020년부터 계획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서 두 번이나 비행기와 호텔을 예약하고 캔슬을 해야했는데요.
드디어 2023년을 맞이해서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아이리조트를 방문하니 아주 기분이 좋더라고요! 베트남 현지스러운 느낌도 물씬 나고요.
날씨도 너무 좋고 온통 푸릇푸릇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살려 두었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뷰가 더 좋은데요. 예쁜 꽃이 가득 핀 정원도 있더라고요.
빨갛고 노란 꽃들을 보니까 우리나라의 추운 날씨가 싹 잊혀지더라고요.
풍경 자체가 너무 예쁘죠? 기분이 절로 좋아집니다.
이래서 아이리조트가 나트랑 여행의 백미라고 하나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수영복과 모자와 같은 기념품도 팔더라고요.
아마 아이리조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이런 것들 잘 챙겨오셨겠죠?
아이리조트는 규모가 그래도 꽤 큰 리조트인데요. 곳곳에 이렇게 표지판이 잘 되어 있습니다.
초입에도 탈의실, 워터파크 등 가는 길을 잘 표기해두었고요.
어린이들은 부모가 잘 보살피라는 따뜻한 안내 멘트까지 잘 적혀 있습니다.
아이리조트를 가실 때 옷차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은데요.
현장에 오니까 딱 그림으로 깔끔하게 설명해두었더라고요.
결론은 수영복이나 래쉬가드만 가능하고 청바지를 포함한 일반 바지로는 출입이 안된다!
자, 이제 이 연못을 중심으로 남자와 여자는 다른 길을 걷게 됩니다.
탈의실과 샤워장으로 가는 건데요. 어차피 다시 만납니다ㅎ
돌자마자 탈의실과 샤워실이 있으므로 혼동해서 들어가면 큰일나겠더라고요.
탈의실은 이런 모양새고요. 우리나라와 크게 다를 바는 없죠?
입구에서 받은 번호에 가서 열쇠를 돌려서 열면 됩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목욕탕처럼 수영할 때 열쇠키를 대롱대롱 달고 다니면 됩니다.
탈의실과 샤워실 바로 앞 뷰가 뭐 이 정도입니다. 예술이죠.
역시 아이리조트입니다. 풍경 하나하나가 정말 그림이더라고요.
자, 이제 머드스파로 들어가볼까요. 아, 저는 입장권을 수영장만 끊었기 때문에 머드스파는 추가로 현장에서 결제했습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성인 1인 기준 약 2만원 이내였던 거 같습니다.
머드스파 존에는 시원한 분수대도 있고요. 원시시대처럼 돌과 흙으로 만든 머드풀이 신비로운 느낌이 들게 합니다.
이 곳을 이용할 때는 일행들끼리만 머드를 즐길 수 있고요.
한 팀이 끝나면 머드를 모두 빼내고 청소한 다음 새로운 머드로 채워줍니다. 아주 깔끔한 시스템!
폭포도 보이고 머드풀에서 몸을 담그는 분들도 보이시죠. 수영복은 현장에서 무료로 빌려주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찝찝하더라도 머드온천을 하실 때는 무료 수영복을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머드가 묻어도 잘 씻겨 내려간다는 후기 때문에 그냥 들어갔다가 머드가 지워지지 않아서 수영복 하나를 버렸답니다....
짜잔! 우리 가족이 몸을 담글 머드풀이 머드로 가득 채워지고 있습니다.
머드가 참 신기하더라고요. 미끈하면서도 몸에서 미끌리듯이 스르륵 물처럼 빠지고요.
색다른 경험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온도도 아주 따뜻해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머드가 채워지고 제한시간은 딱 20분! 20분이 지나면 직원 분께서 시간이 됐다고 알려줍니다.
뜨끈하게 머드스파를 즐기고 이곳에서 깨끗하게 씻으면 됩니다.
머드는 대부분 잘 지워지고요. 아까 말한 것과 같이 얼룩이 조금 남을 수는 있습니다.
머드 스파 존에 있는 폭포인데요. 이 곳에서 머드를 씻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아주 시원해보입니다! 생각보다 폭포가 꽤 커요!
아이리조트에는 이렇게 곳곳에 식수대도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정말 목 말랐을 때 한 번 빼고는 굳이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생수를 파는 매점도 곳곳에 있거든요!
자, 이제 머드스파를 즐겼으니 아이리조트 여행의 메인 코스!
수영장으로 이동해볼까요. 아이리조트는 수영장 물이 따뜻해서 사계절 내내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짜잔! 이 곳은 천국인가. 뷰가 정말 대박이죠?
이 곳은 성인 수영장인데요. 물도 아주 따뜻하고 깨끗합니다. 뷰도 정말 끝내주고요.
이런 곳에서 수영하는 게 바로 베트남 여행의 백미 아닐까요? 예술입니다.
수영장 옆에는 해변가의 모래를 옮겨놓은 듯이 선베드와 파라솔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나트랑 비치와는 달리 아이리조트는 입장하기만 하면 이 모든 게 무료입니다!
짜잔! 이 곳은 어린이 전용 수영장이고요. 수심이 아주 낮습니다.
물은 너무너무 따뜻하고요. 물이 따뜻해서 아이들이 신이 나게 오래오래 놀 수 있어요!
어린이 수영장은 원형 돔 형태로 되어 있고요. 수영장은 둥그렇게 뚫린 하늘에서 햇빛이 쏟아지지만 썬베드는 완벽한 그늘!
아이들 신나게 놀게 하고 선베드에서 누워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 되겠습니다!
선베드에 누워 있다가 신난 목소리들이 들려서 뒤를 돌아보니 두둥! 이런 게 있더라고요.
바로 미끄럼틀입니다! 생각보다 아주 익사이팅하게 미끌려 내려가더라고요!
가족들과 함께 신이 나서 몇 번이나 탔답니다.
매점에서는 시원한 맥주와 생수도 팔고 있고요.
물놀이하면 괜히 허기지고 목이 마르잖아요.
매점 앞 뷰인데 정말 예술이죠? 화창한 날씨도 한몫했습니다.
여기저기 너무나도 예쁜 아이리조트입니다.
아이리조트 매점에서는 온천수로 삶은 계란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계란 2개에 15,000동! 원화로 약 800원 정도하겠네요. 구매해서 먹어봤는데 반숙 계란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물놀이하고 간식으로 딱입니다! 70도의 온천수로 삶았다고 하네요.
아이리조트는 사랑입니다! 꼭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베트남 나트랑 필수 여행 코스! 아이리조트 방문 포스팅이었습니다
나트랑에서 머드 온천에 온수 수영장에서 하루종일 시간을 보낸다면!? 너무 행복합니다.
아이리조트 강추합니다!
2023.03.21 - [여행연구소] - 베트남 나트랑 여행, 포나가르 사원 가는 법, 입장료 등 방문 후기
2023.03.19 - [여행연구소] - 나트랑 호텔 시내 가성비 호텔 버고호텔(virgo hotel) 에어비앤비 아파트 방문 후기
'여행연구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나트랑 택시 추천, 이용 방법, 가격 이용 후기 (5) | 2023.04.05 |
---|---|
베트남 나트랑 3~4월 날씨, 동 환율 계산법 알아보기 (1) | 2023.04.03 |
베트남 나트랑 가볼만한 곳, 나트랑 야시장 방문 후기 (0) | 2023.03.30 |
베트남 나트랑 호핑투어, 어메이징 호핑투어(스노클링 3회, 점심식사, 픽업&드랍) 후기 (0) | 2023.03.27 |
베트남 나트랑 마사지 추천, 스파럭스(SPA LUX) 방문 후기 (0) | 2023.03.2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