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해 가볼만한 곳, 노무현 대통령 생가 봉하마을 방문 후기

여행연구소

by 다이아J 2022. 12. 13. 19:17

본문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김해 가볼만한 곳! 가야할 곳!

노무현 대통령 생가 포스팅입니다!


김해 가볼만한 곳! 아니, 가야할 곳! 드디어 노무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였습니다.

추적추적 비가 내리던 날이었는데요. 왠지 모를 마음의 무게처럼 날씨가 스산하더라고요.

노무현 대통령 생가가 있는 봉하마을은 노무현 대통령 묘역과 기념관, 생태문화공원 등 다양한 공간들이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을 그리워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야할 곳입니다.

728x90

생태문화공원도 너무나 아름다운 절경을 간직하고 있더라고요.

생태문화공원 포스팅은 따로 올려두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생가 바로 옆에 노무현 대통령께서 서 계시더라고요.

하필 비가 오는 날이라 비를 맞고 계셨는데 왠지 모르게 외로워보이는 느낌이랄까요. 우산이라도 씌워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제 노무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볼까요. 옛날 집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곳인데요.

원래 있던 집터를 복원한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 공간을 찾아온 것만으로도 감격스럽습니다.

생가 바로 앞에는 TV가 하나 놓여져 있고요. 노무현 대통령께서 살아 생전에 연설하신 영상들이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한적한 시골마을에 노무현 대통령의 음성이 계속해서 흘러나오더라고요. 가만히 서서 노무현 대통령의 영상을 보고 있으니, 참 그리워집니다.

생가 안으로 이제 들어가보겠습니다. 이곳은 창고와 화장실입니다.

화장실도 옛날 모습 그대로더라고요. 저도 옛 할머니 댁이 푸세식 화장실이라 화장실이 가고 싶어도 끝까지 참아냈던 기억이 있네요.

이 곳이 바로 노무현 대통령의 생가입니다. 초가삼간이란 말이 그대로 어울리는 곳인데요.

여기서 성장하셨을 노무현 대통령의 모습을 그려봅니다.

옆 마당에는 장독대도 있더라고요. 노무현 대통령 생가는 노무현 대통령의 숨결을 느껴본다는 의미도 강하지만 이렇게 옛 방식의 집터를 볼 수 있는 좋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부엌 안의 모습입니다. 아궁이도 그대로 재현했고요. 솥뚜껑도 2개나 있네요.

한 켠에는 아궁이를 떼기 위한 장작나무도 쌓아둔 모습입니다. 옛 할머니 댁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이 곳은 안방입니다. 아랫목 위에 책상을 두고 공부를 하셨을까요.

정말 작은 방에서 어떻게 그런 위대한 인물이 탄생했을까요.

마당에는 식물들도 키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금은 잘 관리되어 있는 모습이지만 예전에는 어땠으려나요.

끊임없이 자라나는 잡초들이 가득했었을까요. 사람이 살지 않는 옛 집터를 가면 잡초들이 가득한데요.

이 곳은 아주 깔끔하게 관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루에 앉아서 바라본 마당의 모습입니다. 마침 소나기가 갑자기 내리는 바람에 마루에 아무생각 없이 앉아서 마당을 바라볼 수 있는 행운을 얻게 되었답니다.

이 때의 감정을 잊을 수가 없네요.

마딩이 꽤나 넓죠? 집터의 대부분을 마당이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반대쪽으로 나가는 문도 보이네요.

창고와 화장실의 내부를 찍은 모습입니다. 화장실도 혹시나 누가 쓸까 사용금지 팻말을 두었네요.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오픈형 화장실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생가의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너무 늦은 시간에 오신다면 관람이 불가하니, 시간 맞춰서 오시길 바랍니다.

노무현 대통령 생가를 기준으로 오른쪽에 노무현 대통령 묘역과 기념관, 생태문화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추모의 집도 있어서 방명록도 남길 수 있답니다. 저도 한 글귀 쓰고 왔네요.

노무현 대통령 생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기념관입니다.

제가 간 날은 마침 휴무일이라 구경하지 못했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김해 가볼만한 곳! 노무현 대통령 생가 포스팅이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을 그리워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보셔야할 곳입니다!

강추!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