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안 가볼만한곳, 조선시대 교육기관 천안향교

여행연구소

by 다이아J 2022. 3. 18. 00:53

본문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천안 가볼만한곳 시리즈!

천안향교 방문 포스팅입니다


조선시대 교육기관!

천안향교를 방문하였습니다

참 멋지죠?

천안향교에 도착하니 지대가

꽤나 높은 곳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밑에서 우러러보는 형태입니다

천안향교의 비석입니다

향교는 조선시대 관리 교육기관인데요

각 고을마다 세워져

교육을 담당하던 곳입니다

천안향교 앞에는

이렇게 큰 입구가 있는데요

요즘으로 치면 아파트 단지 입구의

조선시대 버전 같네요

이 곳 앞에는 비석이 세워져 있는데요

'대소인원개하마'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는 지위가 높거나 낮거나 막론하고

모든 사람은 이 비석 앞에서는

말에서 내려야 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뜻이 참 웅장하네요!

말은 없어서 차에서 내려서 들어가봅니다

천안향교로 향하는

돌담길도 참 예쁜데요

올라가다가 건물이 있길래 봤더니

화장실이네요

화장실도 옛스럽게 꾸며놓았습니다

천안향교의 돌담길도 정말 예쁜데요

sns의 인생샷을 건지기에도

충분해 보입니다

천안향교를 바라보고

오른쪽은 들어가는 문

왼쪽은 나가는 문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두둥!

제가 간 날은 아쉽게도

굳게 잠겨 있었답니다

3월~11월까지 개방하고

개방시간인 10시~16시 사이에 갔는데....

왜 잠겼을까요

아쉽지만 발걸음을 돌려봅니다

천안향교의 내부 모습입니다

밖에서도 조금 엿볼 수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향교만의 소박하면서도

웅장한 기운이 정말 좋더라고요

왠지 공부하고 싶어지는 기분입니다


천안 가볼만한 곳!

천안향교 방문 후기였습니다

소박하고 따뜻한 향교의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천안향교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8 - [여행연구소] - [천안/호텔] 신라스테이 천안 방문 후기

 

[천안/호텔] 신라스테이 천안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신라스테이 천안 내돈내산 방문 후기입니다! 짜잔! 신라스테이 들어서면 보실 수 있는 로비입니다! 따뜻한 햇살이 예쁘게 드리우네요ㅎㅎ 밑에서 찍어 본 신

happy-diaj.tistory.com

2022.03.03 - [여행연구소] - [천안 성거읍 펜션] 천안 예쁜 펜션! 독채펜션 정가 방문 후기

 

[천안 성거읍 펜션] 천안 예쁜 펜션! 독채펜션 정가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천안 성거읍 펜션! 천안 독채펜션 정가 방문후기입니다 천안 성거읍 예쁜 펜션! 독채펜션 정가에 방문하였습니다 이름 참 깔끔하죠?ㅎ 올라오는 길이 약간

happy-diaj.tistory.com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