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맞춤법 바로알기] 돈가스 돈까스 올바른 표현은?

국어연구소

by 다이아J 2021. 6. 11. 22:04

본문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맞춤법 바로알기 시리즈!

돈가스와 돈까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삭바삭하고 맛있는 돈가스가 생각나는 계절이죠?ㅎㅎ

사실 돈가스에 계절이 어디 있겠습니까!

요즘 육즙 팡팡 터지는 맛있는 돈가스 가게들이 너무 많아져서 행복한 고민이 많아요ㅎㅎ

그나저나!

돈가스를 돈가스라고 하면 왠지 모르게 허전한 기분!?

저만 그런가요ㅎㅎ

돈까스라고 센 발음을 해야 제대로 말한 거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맞춤법은 과연 어떨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돈가스]

출처: 네이버

돈가스를 네이버 국어사전에 검색해보았습니다.

돈가스의 사전적 의미는 "빵가루를 묻힌 돼지고기를 기름에 튀긴 서양 요리."라고 나와 있네요

우리가 찾고 있는 그 음식!

돈가스의 의미가 맞습니다.

일본어를 번역한 말인데 서양 요리라고 나와 있는 게 의아하네요ㅎㅎ

[돈까스]

출처: 네이버

그렇다면 돈까스는 어떨까요.

네, 맞습니다.

돈까스는 돈가스의 비표준어입니다!


오늘 돈가스와 돈까스의 맞춤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발음상 뭔가 센 발음을 해야 속이 시원하지만 올바른 표현으로는 "돈가스"가 맞다고 합니다.

돈가스든 돈까스든 오늘 점심은 돈가스 어떠세요!?ㅎㅎ

감사합니다.

 

2021.05.08 - [국어연구소] - [맞춤법 바로알기] 귀여운 판다? 팬더? 뭐가 맞을까

 

[맞춤법 바로알기] 귀여운 판다? 팬더? 뭐가 맞을까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귀여운 동물이죠! 판다! "판다"가 맞을지 "팬더"가 맞을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느릿느릿하면서도 동글동글 귀엽게 생긴 판다 곰! 우리나라에서도

happy-diaj.tistory.com

2021.05.05 - [국어연구소] - [맞춤법 바로알기] 여느? 어느? 여느 때보다? 어느 때보다?

 

[맞춤법 바로알기] 여느? 어느? 여느 때보다? 어느 때보다?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여느"의 표현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올 여름은 여느 때보다 뜨거울 예정입니다." "올 여름은 어느 때보다 뜨거울 예정입니다." 어떠신가요? 뭐가 더 자연

happy-diaj.tistory.com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