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맞춤법 바로알기] 귀여운 판다? 팬더? 뭐가 맞을까

국어연구소

by 다이아J 2021. 5. 8. 20:14

본문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귀여운 동물이죠! 판다!

"판다"가 맞을지 "팬더"가 맞을지에 대해서 포스해보겠습니다.



느릿느릿하면서도 동글동글 귀엽게 생긴 판다 곰!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인기가 많은 동물이죠ㅎㅎ

오늘은 이 녀석의 정확한 이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판다]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판다"의 사전적 의미는 "[동물] 아메리카너구릿과의 레서판다와 곰과의 대왕판다를 통틀어 이르는 말.

빽빽하고 부드러운 털과 넓적한 이빨이 있으며, 나무를 재빨리 기어오른다. 주로 산간이나 고지대에 분포한다."입니다.

우리가 찾고 있는 귀여운 친구 "판다"네요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레서판다의 존재를 알았는데 대왕판다와 견줄 만큼의 녀석이었네요ㅎㅎ

 

[팬더]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팬더"의 사전적 의미는 "판다의 비표준어"입니다.

규범 표기는 "판다"가 맞습니다.

영어 표기도 "panda"입니다.


오늘은 "판다"와 "팬더"의 맞춤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판다"를 보고 "팬더"라고 하는 일은 없겠죠!?

감사합니다.

 

2021.03.22 - [국어연구소] - [맞춤법] 엉터리 높임 표현! 바로 쓰기!

 

[맞춤법] 엉터리 높임 표현! 바로 쓰기!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일상에서 흔히 쓰는 엉터리 높임 표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커피 나오셨습니다." 은근히 자주 듣는 말 아닌가요!? 식당이나 카페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happy-diaj.tistory.com

2021.03.22 - [국어연구소] - [국어 바로알기] 사흘의 뜻! 3일? 4일?

 

[국어 바로알기] 사흘의 뜻! 3일? 4일?

안녕하세요, 다이아J입니다. 오늘은 "사흘"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황당한 일이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바로 "사흘"이란 단어의 뜻인데요. 작년 7월 정부가 8월 17일을 임시

happy-diaj.tistory.com

그리드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